MTN NEWS
 

최신뉴스

R&D부터 사업화까지 '원스톱' 지원…中企 성장사다리 TIPA

이지안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대내외 위기 속에서 중소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압도적인 기술력이 필수입니다. 정부 기관의 R&D 지원이 절실한 이유인데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R&D 지원뿐 아니라 이후 판로확대 등 사업화까지 전 주기에 걸쳐 힘을 실어주면서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이지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에서 유일하게 중소기업의 R&D(연구개발) 지원을 전담하고 있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TIPA.

R&D 지원뿐 아니라 이후 사업자금 지원과 국내외 판로 개척 등 사업화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스케일업을 도와 경쟁력을 키우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재홍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원장: 중소기업 R&D 지원을 통해서 지난 5년간 발생한 중소기업의 매출은 15조원에 달하고, 수출성과도 3.6조원에 이르렀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TIPA는 오늘 '중소기업 R&D사업화 성과공유회'를 열고 R&D지원 우수기업들에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이들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상하수도 버터플라이 밸브 전문기업인 솔브는 R&D 지원으로 세계 최초 고밀도 폴리에틸렌수지 HDPE를 적용한 버터플라이 밸브를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올해 연 매출이 전년보다 108% 성장했습니다.

[권명준 솔브 연구소장: 밸브 바디를 HDPE를 적용함으로써 도장없이 유체에 무해하게 먹는 물을 생산하는데 있어서 깨끗하게 물을 생산할 수 있는 밸브를 제조하였습니다. 세계 최초의 밸브이고 도장 없이 내외부에 부식이 없는 그런 밸브를 개발한 것입니다.]


실버위생용품 전문기업인 신우피앤씨도 기술혁신개발사업을 통해 성인용 특화 기능성 기저귀와 기능성 시트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신우피앤씨의 '카네이션', '효은' 브랜드 기저귀는 우수연구개발혁신제품으로 지정됐고 올해 매출액 224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응곤 신우피앤씨 연구소장: 흡수체 부분에 매직 흡수통로라는 수로를 형성시켜서 이 부분이 소변이 흡수가 되면은 빠르게 흡수되어 반복되는 흡수시간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R&D에서 사업화까지 원스톱 지원을 담당하며 중소기업들의 성장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TIPA의 존재감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